아스펜엔터프라이즈

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.

Get Adobe Flash player

블렌더를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아스펜코리아 작성일14-10-13 16:02 조회2,807회 댓글0건

본문

최근 방송매체를 통해 믹서기, 블렌더 같은 음식 분쇄기를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이 소개되었는데요. 이에 구입하신 블렌더를 좀 더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블렌더 안전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시는 질문들을 모아봤습니다.

Q1. 주방용품 중 믹서기류가 세균이 가장 많다는데 블렌더의 올바른 세척법은 어떻게 되나요?

A1. 하루에 한 번 블렌더 공인 세척제(카페토 MFC) 10ml를 미온수 250ml에 희석해서 블렌텍 블렌더 기준 1번 메뉴를 3~4회 돌려주시면 세균 박멸을 99.99% 할 뿐 만이 아니라 날에 남아있는 우유 및 설탕 찌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여 블렌더 볼을 보다 깨끗하고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Q2. 믹서기 세척 시 칼날을 분리해 세척하는데 블렌텍 블렌더는 날 분리가 안 되는데요?

A2. 블렌텍 블렌더의 경우 사용자의 안전과 편리를 위해 블렌더 볼과 날의 분리가 되지 않습니다. 하지만 위의 세척법을 참고하시어 블렌더 관리를 매일 마감 후 해주신다면 볼 세척은 물론 깨끗한 날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.

Q3. 날 사이로 낀 음식물을 제거할 땐 어떻게 하나요?

A3. 타 믹서기나 블렌더의 경우 날카로운 칼날로 인해 자칫하면 손이 베일 수 있습니다. 블렌텍 블렌더의 경우 날이 전혀 날카롭지 않기 때문에 손이 베일 걱정은 없습니다. 하지만 보다 안전한 블렌더 사용을 위해 날 사이로 낀 음식물을 제거할 시 볼을 완전히 기기에서 분리한 후 도구를 사용하여 음식물을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.

Q4. 믹서기에는 뜨거운 음식물을 넣은 후 작동하면 과열되어 폭발한다는데 블렌더에 뜨거운 음식물을 넣어도 괜찮을까요?

A4. 블렌텍 블렌더의 경우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펄스(누른 만큼 작동)모드를 제외하고는 90초 이상 작동하지 않으며, 과열 탐지 센서를 탑재하여 과열 시 자동으로 멈추기 때문에 폭발의 위험은 거의 없습니다. 다만 뜨거운 음식을 바로 넣고 조리하는 것은 급격한 온도 상승으로 인해 기기에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뜨거운 음식을 조리할 시에는 반드시 음식물을 잘게 썰고 70도 이하로 식힌 후 블렌더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.

Q5. 뜨거운 음식물 이외에 블렌더에 넣지 말아야 할 재료는 무엇인가요?

A5. 사과나 포도의 경우 씨에 독성이 있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반드시 씨를 제거한 후 블렌더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